드디어 Planet Coaster 에서 롤러코스터를 한대 만들어봤습니다.




롤코2를 주로 했었기에 2D에만 익숙했던 제가 3D로 롤러코스터 트랙을 만드려니까 적응하기가 굉장히 어려웠어요 


하다보니까 점점 알거같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일단 트랙을 건설할때는 화살표가 3개 생깁니다.

위쪽부터 트랙의 경사, 높낮이, 방향 순서고요 밑쪽의 메뉴에서는 한번 클릭당 건설되는 길이랑 경사, 방향을 틀때 몇도씩 틀지를 정해줄 수 있습니다.


트랙 길이의 경우에는 한번에 최소 4미터에서 최대 20미터까지 조절 가능하고요, 각도의 경우에는 0도에서 90도까지 조정 가능합니다.


화면 아무곳이나 클릭하면 블럭이 건설되고 우클릭을 하면 바로 전에 지은부분이 취소되고요 루프같은것을 만들다가 다시 일반 트랙을 건설하려면 esc를 눌러주면 되더군요~


그밖에 특수트랙들은 건설 메뉴 바에서 위쪽 탭부분에 있고 제가 확인해본 종류는 현재 일반적인 루프랑 아래쪽으로 도는 루프, 콕스크류, 한바퀴 도는 트위스트? 있고 나비모양 특수트랙도 있어요!


건설중에 테스트하고싶은데 테스트 버튼은 현재 비활성... 이지만 건물을 클릭해보면 디버그 라는것이 있더군요! 홀로그램같이 열차가 나오고 현재까지 지어놓은 트랙을 시험주행 가능합니다.


트랙이 바닥에 닿아서 건설이 불가능할경우에는 무려 자동으로!! 트랙을 수정해서 놓아주고

마지막에 스테이션과 연결할때는 근처에와서 꽁무니를 눌러주면 자동으로 완성되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다 완성한뒤에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열차들을보니 빨리 더 연습해서 멋진 트랙을 만들어보고싶네요!!


자유로운 트랙 제작과 무한한 가능성의 꾸미기가 만나면 금손분들이 만드는 트랙들은 얼마나 멋질지 기대가됩니다~


혹시라도 궁굼하신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이상 통새우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통새우당

,